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 취약계층 식료품꾸러미(키트) 제작 배송
상태바
경남, 취약계층 식료품꾸러미(키트) 제작 배송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0.10.16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센터, IBK후원 밥차운영 코로나 여파 식료품꾸러미 배달로 전환 기획
코로나로 지친 이웃, 한끼 식사가 필요한 취약계층 1300명에게 제공

경남도자원봉사센터가 코로나19 여파로 무료급식소 운영이 중단되면서 한 끼 식사가 절실해진 취약계층을 지원하고자, IBK후원 운영밥차를 식료품꾸러미(키트) 제작·전달로 전환해 지원한다.

이는 도 자원봉사센터가 IBK 후원으로 진행하는 ‘IBK 참! 좋은 사랑의 밥차’ 역시 코로나19 상황으로 운영이 어려워짐에 따라 더욱 힘들어진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식료품꾸러미 제작·전달로 전환 기획하게 됐다.

식료품 꾸러미에는 즉석밥, 라면, 설렁탕, 햄, 김(1인당 15,000원 상당) 등 세끼 식사가 가능한 정도의 양으로 구성되며 10월 15일 창녕군을 시작으로 2주간 진행된다. 9개 지역(창원, 사천, 밀양, 양산, 함안, 창녕, 하동, 산청, 함양) 자원봉사센터에서 봉사자들이 직접 꾸러미(키트)를 제작해 총 1,300명(2천만 원 상당)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IBK 참! 좋은 사랑의 밥차’는 IBK기업은행이 후원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도내 다양한 기관들과 연계해 지역 내 자원봉사자들 간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따뜻한 식사제공과 함께 다양한 문화 활동·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해 지역주민들과 함께하고 있다.

하성규 도 자원봉사센터장은 “코로나19로 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취약계층 분들이 식료품꾸러미(키트)로 건강하게 생활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 예전처럼 현장에서 따뜻한 한 끼 식사를 함께 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