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수남고, 1학년 수련활동 대신 진로체험학습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수남고, 1학년 수련활동 대신 진로체험학습 프로그램 운영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10.26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수남고등학교(교장 김미원)은 10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1학년 330명의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자신의 적성과 능력에 따른 이해를 바탕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결정하여 인생을 설계하는 직업탐색의 길을 여는 활동을 했다.

진로체험학습 프로그램은 코로나 19로 인해 1학년 학생들이 수련활동이 어려워짐으로 인해 실시하는 대안 프로그램으로 실시된 직업탐색활동의 일환으로 첫 날 21일에는 ‘별별 꿈 다(多) 잡자’의 직업체험활동과 둘째 날 22일에는 ‘하이스쿨 리더(자기주도 학습캠프)’로, 셋째 날 23일에는 ‘나 알기 프로젝트(대학교 학과체험)’로 진행되었다.

‘별별 꿈 다(多) 잡자’ 프로그램은 로봇엔지니어, 메이크업아티스트, 바리스타, 사진작가, 캐릭터디자이너, 운동처방사, 드론, 로봇코딩, 마술사, 물리치료사, 비보이, 요리사, 쥬얼리디자이너, 캘리그라피, 토탈뷰티, 플로리스트, 네일아트, VRAR, 공예 등의 전문직업인을 만나 실제적인 진로 선택의 방향을 확인하는 활동이다.

‘하이스쿨 리더’(자기주도 학습캠프) 프로그램은 GO生 시작!, 나를 알자, 보드게임 딕싯(오늘의 이야기꾼은 누구?), 내가 만들어가는 나, 자기주도적 삶, 비전큐브 만들기, 내 삶의 로드맵 등의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나 알기 프로젝트’(대학교 학과 체험) 프로그램은 지역 대학의 교육자원을 이용하여 학과 체험을 통해 진로 역량을 강화하는 것으로 인제대학교의 교수들이 학과를 소개하고 체험하는 활동이다.

소개학과는 간호학과, 국제어문학부, 인문문화학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보건행정학과, 멀티미디어학부, 전자IT기계자동차공학부, 토목도시환경공학부, 물리치료학과, 식품생명과학부, 제약공학과, 헬스케어IT학과, 의생명화학과로 교수들의 학과 소개를 들으며 질문을 하기도 하고 학과를 탐색하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진로체험학습 프로그램에 참가한 1학년 박주영 학생은 “수련활동을 하지 못해 아쉬웠지만, 3일 동안 학교에서 진행된 진로체험학습 활동을 통해 직업에 대한 탐색과 구체적인 정보를 알아가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도움을 받아 좋았고, 특히 ‘나 알기 프로젝트(대학교 학과 체험)’ 에 참가하면서 나의 꿈인 의료인이 되는 길에 한 걸음 다가간 것 같아 좋았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