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어르신, 난방비 걱정말고 따뜻하게 지내세요"
상태바
"어르신, 난방비 걱정말고 따뜻하게 지내세요"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10.26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따뜻한 겨울나기' 특화사업

상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조승욱, 민간위원장 권혁춘)는 26일 경제·사회적으로 취약한 지역 어르신 중 4분을 선정하여 겨울철 한파에 대비할 수 있도록 난방유를 지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따뜻한 겨울나기'는 상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한파에도 불구하고 경제적 어려움으로 난방을 따뜻하게 하지 못하는 어르신을 위한 것으로 올해는 특히나 코로나19로 경로당에 오래 머물지 못하는 사정을 감안하여 난방유 걱정없이 집에서 머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하게 된 사업이다.

상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상동면 내 주유업체 중 한 곳을 선정하여 주유업체 직원과 협의체 위원이 동행하여 개인별 주유를 실시하고, 겨울철 독감 접종 안내, 코로나19로 인한 개인별 안전수칙 준수사항, 긴급시 연락할 수 있는 상동면 맞춤형복지팀 연락처 등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난방유 지원 받은 A(만80세) 어르신은 “겨울에도 추운 저녁시간에 2~3시간만 난방하고 전기장판을 켜고 생활했는데 올해는 난방시간을 늘려 따뜻하게 지낼 수 있겠다”며 활짝 웃으셨다.

조승욱·권혁춘 공동위원장은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으로 난방유 지원 받으신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아 기쁘다”고 하면서 “계절·경제상황 등에 구애받지 않고 행복한 상동면민으로 생활할 수 있는 지역사업을 항상 고민하여 앞으로도 좋은 사업 많이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