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 카메라고발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율하초, ‘언택트 시대 온라인 학부모 연수’
상태바
율하초, ‘언택트 시대 온라인 학부모 연수’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11.09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떼 말고 hear&now”

김해 율하초등학교(교장 심광보)는 지난 4일 저녁 7시부터 온라인 학부모 연수(김진녀 복지상담 박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언택트 시대에 알맞은 학부모 연수를 시간과 공간 제약에서 자유로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번 연수는 율하초 교육 가족들이 “우리 자녀와는 어떻게 관계해야 하며 행복한 삶이라는 것은 어떤 것인가?” 대해 함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온라인 학부모 연수는 사전 참여 희망과 자녀교육에 대한 평소 궁금한 점을 받아서 진행했다. 사전 녹화와 편집을 통하여 만든 영상 자료와 학부모의 질의에 대한 응답을 유튜브에 탑재하고 학부모에게 안내문자로 전송하여 시청할 수 있도록 헸다.

또한 학교 교직원들은 사전에 영상 시청을 할 수 있도록 하여 자녀교육에 대한 바람직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온라인 만족도 조사에서 “코로나때문에 아이랑 붙어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다툼이 많이 일어났었는데 강의를 듣고 부모의 역할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차분히 혼자서 집중해서 듣기에는 온라인 강의도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너무 좋은 시간이였습니다. 아이 셋을 키우면서 막막할때도 답답할때도 있었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온라인 부모교육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등 온라인 교육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과 자녀교육에 대한 열의를 확인할 수 있었다.

율하초는 이번 온라인 연수를 계기로 언택트 시대 학부모가 요구하는 주제를 찾아서 학부모 교육 방법을 새롭게 모색하여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학교 교육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