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 청소년 정책 아이디어톤 대회서 최우수ㆍ우수상 휩쓸어
상태바
경남 청소년 정책 아이디어톤 대회서 최우수ㆍ우수상 휩쓸어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11.0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2팀 참가... 나란히 수상 영광

김해시는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지난 7~8일 이순신리더십 국제센터에서 열린 ‘경남 청소년 정책 아이디어톤 대회’에 총 7명이 2팀으로 참가하여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아이디어톤이란 아이디어(Idea)와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서 주어진 시간 내에 팀 단위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발표하는 대회로 경남도가 주최하고 경남도청소년지원재단과 마산YMCA가 주관하였으며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최종 8팀이 참여했다.

정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특강, 참가팀별 정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토론, 멘토 지원단을 통한 정책아이디어 컨설팅, 정책 아이디어 발표 및 심사, 시상식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는 두 팀으로 출전하여 밤을 세워가며 토론하며 '아찔한 등교길 아웃- 보도 위험 신고 포상제'로 우수상(경남도지원재단 이사장상)을, '독서 진흥 조례 제정- 청소년 독서량 함양'으로 최우수상(경남도지사상)을 각각 수상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하여 청소년수련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참여와 모니터링으로 시설 및 청소년활동의 활성화를 위한 주체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단체다.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어울림마당 운영, 자체 모니터링 등 코로나19에도 온ㆍ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중주 관장은 “우리 청소년운영위원회 별칭이 악어새인데, 악어와 악어새의 공생관계처럼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청소년문화의집 운영을 위해 청소년의 시각을 대변하는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평소에도 열심히 하는 청소년 위원들이 경남 대회에서 큰 상을 받아서 기쁘고, 앞으로도 우리 청소년들이 사회현안 해결의 주체이자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