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대청고, 자기주도적 학교생활기록부 컨설팅 캠프
상태바
대청고, 자기주도적 학교생활기록부 컨설팅 캠프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0.11.13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대청고등학교(교장 강호상)는 지난 7일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0. 자기주도적 학교생활기록부 컨설팅 캠프’를 개최했다.

대청고 진로 진학부와 기숙사 운영부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학교생활기록부 관리 방법 및 유익한 진학 정보와 노하우를 제공하고, 나아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자신의 진학 및 진로 계획을 설정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개최되었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의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캠프는 유명 컨설턴트 및 대학생 멘토를 초청하여 모둠별로 멘토와의 대화, 학습법 진단, 자기소개서 점검 및 모의 면접 등 다양한 활동들로 진행됐다. 

휴일 장시간의 일정 속에서도 김해 대청고 학생들은 시종일관 적극적이고 열정적으로 자신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자세로 참여해 초청된 컨설턴트와 멘토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 날 캠프에 참여한 1학년 한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왜 공부하지?“라는 스스로의 물음에 대해 고민해 보고 학교생활기록부 관리, 고교 학점제, 학생부 종합 전형을 비롯한 대입 제도 전반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이런 캠프가 계속되었으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