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학습기자재 등 구입비 지원
상태바
김해시,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학습기자재 등 구입비 지원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0.11.1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4개 지역아동센터 5000만원

김해시는 관내 34개 지역아동센터의 환경개선과 아동들의 학습에 필요한 각종 기자재 등 시설운영에 필요한 물품구입비를 지원했다고 12일 밝혔다.

물품 구입비는 익명의 기업체에서 저소득 아동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기탁한 3,000만원과 김해시 청소대행업체 5곳((주)지엔비, (유)김해공영, 김해시 공영(유), ㈜정우환경, ㈜김해환경)에서 기탁한 2,000만원(각각 400만원) 총 5,000만원의 후원금을 2회로 나누어 지원했다.

필요한 물품을 사전 조사하여 시설에서 원하는 물품을 구입하도록 하였으며 컴퓨터, 책상, 의자, 복합기, 빔프로잭트 등 아동들의 학습에 필요한 기자재와 시설운영에 필요한 청소기, 냉장고, 식기건조기 등이다.

지역아동센터는 지역사회 아동의 보호, 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의 제공 등 아동의 건전육성을 위하여 종합적인 아동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며 관내 34개 지역아동센터에 1,060여명의 저소득 아동들이 이용하고 있다.

지역아동센터협의회 김태현 회장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이 괘적한 환경에서 다양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신 후원자들께 감사드리며 돌봄서비스에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종주 시민복지과장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좋은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후원해 주신 기탁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우리지역 아동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