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김해·창원 경계 불모산 전망쉼터 조성
상태바
김해·창원 경계 불모산 전망쉼터 조성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11.17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형 시군 연계 협력사업 추진

김해시 장유출장소는 2020년 경남형 시군 연계 협력사업으로 불모산 정상에 전망쉼터를 조성한다.

경남형 시군 연계 협력사업은 행정구역을 넘어 지리·문화적으로 인접한 생활권역 중심의 시군 간 연계 협력사업 발굴을 통해 공동 발전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불모산은 김해시와 창원시 경계에 위치한 양 시에서 가장 높은 산(801.1m)으로 양쪽 시민들의 전망쉼터 조성 요구가 많아 시민들에게 쾌적한 쉼터와 건전한 산림문화 휴양공간 제공을 위해 이번 사업 공모에 참여했다.

사업 신청에 앞서 산림청 의견조회, 창원시 성산구청에 사전 사업 동의 등을 거쳐 4월에 신청, 8월 현장조사와 11월 경남도 선정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17일 최종 선정됐다.

전망정자 1개소, 전망데크 1개소, 진입데크 및 편의시설 정비 등 총 4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이중 2억원은 시군조정교부금으로 지원받게 된다.

앞으로 12월 시군조정교부금 교부, 2021년 1월 행정절차 및 실시설계 착수, 6월 착공해 9월에는 시민들에게 전망쉼터를 제공할 계획이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김해와 창원 시민들의 요구가 많은 사업인 만큼 불모산 정상에 전망쉼터를 조성해 상호협력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관광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