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제3기 김해시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모집
상태바
제3기 김해시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모집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11.23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희망도시 김해, 정책 파트너를 모십니다

김해시가 ‘청년희망도시 김해’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제3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19명을 모집한다.

김해시 청년정책협의체는 김해시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청년 공동체를 구성하여 청년이 직접 정책을 제안,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등 청년의 자유로운 활동을 보장하려는 취지에서 2019년부터 활동을 시작했다.

모집 대상은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으로 ▲김해시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 ▲ 김해시 소재 직장(자영업)에 다니고 있는 청년 ▲김해시 소재 청년단체 등에서 활동하는 청년이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11월 23일부터 12월 4일까지 김해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kss007@korea.kr)이나 시청 일자리정책과에 제출하면 된다.

주요 활동내용은 ▲청년문제 및 청년정책 관련 의제 발굴 및 정책 제안 ▲청년 정책 모니터링 및 지역 청년 의견 수렴 ▲청년협의체 회의 및 시 주관 청년관련 행사 참여 등이며 임기는 1년으로 연임 가능하다. 회의 참석 수당 및 활동비를 지원받으며 활동 우수자에게는 표창도 수여한다.

김해시 관계자는 “청년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지역청년들의 목소리로 대변할 열정적이고 활동적인 청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며 “청년들의 지속적인 소통과 공감을 통하여 청년친화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