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비대면(언택트) 채용행사로 청년취업 앞당기다
상태바
비대면(언택트) 채용행사로 청년취업 앞당기다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11.2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양산지청, 18~19일 청년구직자와 구인기업 지원

고용노동부 양산지청(지청장 이종구, 관할: 김해, 양산, 밀양) 김해고용센터는 지난 18~19일 양일간 코로나19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구직자와 구인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비대면(언택트) 채용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채용행사는 청년구직자 31명과 구인기업 8개소가 참여한 가운데 화상면접(Zoom 활용)의 형태로 진행되었고, 면접에 앞서 ‘기업설명회’를 통하여 행사참여 구직자들에게 기업정보도 제공됐다.

이번 채용행사에 참여한 희망병원(창원시 진해구 소재) 면접관 윤모 이사는 “화상면접은 처음이었지만, 고용센터 직원들의 숙련된 행사진행으로 짧은 시간에 효과적인 면접을 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게 되었다”고 평가하면서 ”우수한 청년인재를 채용하고, 고용노동부의 ‘청년일자리지원금’도 받을 수 있게 되어 만족한다“고 말했다.

청년구직자 문모(20대, 김해시 삼방동 거주) 씨는 “화면을 통해 집에서 편하게 면접을 볼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았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또한 비대면 채용행사 노하우(Know-how)를 공유하기 위하여 행사에 참여한 김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실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여성구직자들의 취업지원에 어려움을 겪어 왔는데, 김해고용센터의 언택트 채용행사를 벤치마킹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채용행사에 참여한 구인기업에서 청년구직자를 채용할 경우 청년일자리지원사업을 통하여 1인당 최대 1,140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다.

청년일자리지원사업은 ▲‘청년디지털일자리’와 ▲‘청년일경험지원’을 칭하며, 참여기업에서 청년을 채용할 경우 디지털일자리는 6개월간 최대 1,140만원, 일경험지원일자리는 6개월간 최대 528만원을 받을 수 있다.

이종구 양산고용노동지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위축된 대면행사를 대체하고자 ‘비대면(언택트) 채용행사’에 개최하게 되었는데, 기업과 청년구직자들이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우리 지청은 앞으로도 매월 정기적으로 비대면 행사를 개최하는 등 채용지원서비스를 강화하겠다”며 청년고용문제 해결에 대한 높은 의지를 표명했다.

김성훈 김해고용센터 소장은 “많은 기업에서 청년일자리지원사업참가하여 우수한 인재도 채용하고 인건비 부담도 줄여, 코로나19로 인한 경영난 해소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우리 센터는 ‘비대면 채용행사’ 외에도 채용대행서비스 등 다양한 기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기업에서 ‘청년일자리지원사업’을 통해 지원금을 받고자 할 경우 온라인으로 참여신청(www.work.go.kr/youthjob)을 하여야 하고, 비대면(언택트) 채용행사에 참가를 희망할 경우에는 워크넷 구인신청 후 김해고용센터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로 문의(김해고용센터 055-330-9529, 담당주무관 강민지)하면 친절히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