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김해동부소방서, 겨울철 산불 대비 태세 강화
상태바
김해동부소방서, 겨울철 산불 대비 태세 강화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11.2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불 예방 위한 캠페인, 화재진압 훈련 등 다양한 시책 추진

김해동부소방서는 겨울철이 다가옴에 따라 산불예방과 산불화재시 피해 최소화를 위하여 산불 대비 태세를 강화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김해동부소방서는 지난 14일부터 12월 13일까지 매주 주말 관내 주요 등산로 입구 5개소에서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등산객 및 산림 인접 거주자들을 대상으로 화기취급 부주의 및 농사 부산물 소각의 위험성을 홍보하여 산불 발생 위험성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산불 발생시를 대비해서 산림 인접 문화재 및 민가 보호를 위한 화재진압 훈련도 병행하여 실시하고 있다.

올해 현재까지는 관내에서는 큰 산불이 발생하고 있지 않지만, 2019년 1월에 분성산 산불로 1.5ha의 산림이 소실된 바 있고, 이에 긴장을 늦추지 않고 산불 화재예방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산불 초기대응을 위하여 지난 4월에는 주요 등산로에 등짐펌프 보관함 6개와 보관함당 3개씩 등짐펌프 18개를 비치 완료한 바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사소한 부주의가 대형 산불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겨울철 산불예방 및 아름다운 산림자원을 보존하는 것은 후손에 대한 우리의 책임임을 강조하며 다시 한 번 입산 시 산불화재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