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동절기 가스·전기시설 안전사고 예방대책 추진
상태바
경남도, 동절기 가스·전기시설 안전사고 예방대책 추진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0.11.23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2월까지 가스․전기시설 집중 안전점검 및 부적합시설 개선
​​​​​​​가스․전기 사용자들의 안전의식 제고 위해 안전관리요령 적극 홍보

경남도는 에너지 사용이 증가하는 동절기를 맞아 '동절기 가스․전기 안전공급대책'을 추진한다.

가스사고 및 전기화재로 인한 인명과 재산피해를 예방하고자 11월 23일부터 내년 2월 28일 까지 약 3개월 동안 집중 추진한다.

가스․전기시설 안전 특별점검 대상은 동절기 가스사고 및 전기화재의 우려가 있는 시설로서 도시가스 정압기 및 배관, LPG충전소 및 판매소 등 가스분야와 대형유통시설, 휴게소, 터미널, 다중이용시설 등의 전기분야다.

가스․전기사용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시․군 및 도시가스사, 유관기관 홈페이지, 전광판 등을 이용하여, 단 한건의 재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동절기 안전관리요령에 대해 홍보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안전점검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해 도 주관으로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으로 점검한다. 

도시가스시설을 비롯한 다중이용시설 15개소, 각 시군 주관으로 4개소 이상에 대하여 안전관리 실태, 안전장치 작동상태, 안전관리자 지정 등의 적정여부를 점검할 계획이다. 

경미한 사항은 즉시 현장조치하고, 위험요인 해소에 장기간이 소요될 경우 안전조치 시행 후 지속적으로 추적 관리할 계획이다.

경남도 관계자는 “이번 동절기 가스․전기 안전공급대책을 통해 위해요인 사전제거는 물론 안전의식 제고 홍보와 계도를 실시해 상시 안전관리 대응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