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문대통령, 오늘 왕이 中 국무위원 靑 접견…시진핑 방한 논의 주목
상태바
문대통령, 오늘 왕이 中 국무위원 靑 접견…시진핑 방한 논의 주목
  • 미디어부
  • 승인 2020.11.26 0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해 청와대에서 왕이(王毅) 중국 외교담당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과 악수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2019.12.5/뉴스1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오후 4시 청와대에서 왕이(王毅) 중국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을 접견한다.

왕 국무위원은 전날(25일) 한국에 도착해 27일까지 2박3일간 공식 방한 일정을 소화한다.

문 대통령이 왕 국무위원을 접견하는 것은 약 1년 만이다. 문 대통령은 중국에서 개최된 한중일 정상회의를 앞둔 지난해 12월5일 청와대 본관에서 1시간 동안 왕 국무위원을 접견한 바 있다.

문 대통령은 왕 국무위원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 양국간 협력 및 상호 관심 현안과 북한 문제 등 한반도 정세 및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문제, 한한령(限韓令) 해제 및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의 방한 문제 등에 대해 대화를 나눌 것으로 보인다.

왕 국무위원은 이번 방한 기간에 주요 인사들을 두루 만난다. 왕 국무위원은 26일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한중 외교장관 회담을 갖고 오찬을 한 후 이해찬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만찬을 할 것으로 알려졌다.

27일에는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특보와 조찬을 가질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외에 박병석 국회의장, 송영길 국회 외교통일위원장과의 만남도 추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방한에 앞서 1박2일 일정으로 방일한 왕 국무위원은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총리를 예방하고 가토 가쓰노부(加藤勝信) 관방장관과도 만났다. 모테기 도시미쓰(茂木敏充) 외무상과 중일 외교장관 회담을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