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쌍용車, 中 상하이車로부터 자금 지원받을 듯
상태바
쌍용車, 中 상하이車로부터 자금 지원받을 듯
  • 영남방송
  • 승인 2008.12.25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車, 中 상하이車로부터 자금 지원받을 듯 쌍용자동차가 이번 주 중 대주주인 중국 상하이자동차로부터 긴급 운영자금 일부를 지원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쌍용차 관계자는 24일 이같은 상하이차의 자금 지원과 관련해 “지원 논의가 아직 결론나지는 않고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주 안에 일부 금액이 지원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쌍용차에 따르면 상하이차 소속 인사들이 24일 저녁 우리나라를 방문할 예정이다. 이들의 방문 후 공식 일정은 확인되지 않았지만, 쌍용차에 대한 자금 지원 문제가 이번 방한을 통해 논의될 수도 있을 것이라는 게 주변의 시각이다.

쌍용차는 최근 경영실적 악화로 인해 임시 휴업에 들어간 데 이어 올해 1000억원 이상의 적자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운영자금이 없어 직원들의 이달분 월급도 지급하지 못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쌍용차는 중국 상하이차 본사에 운영자금 지원을 요청했지만 자금 지원이 이뤄지지 않았었다.

더욱이 23일 최형탁 쌍용차 사장이 정장선 민주당 의원과 만난 자리에서, 노조가 사측에서 제시하는 구조조정안을 받아들이지 않을 경우 상하이차가 한국에서 철수할 수 있다는 내용이 언급돼 논란이 일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