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제1회 김해 Wellbio 포럼'
상태바
김해시, '제1회 김해 Wellbio 포럼'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0.11.26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생명・의료기기산업 발전방안 모색

김해시는 25일 김해 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김해 의생명・의료기기산업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제1회 김해 웰바이오 포럼’을 개최했다.

시와 의생명・의료기기 강소연구개발특구 기술핵심기관인 인제대학교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포럼은 서울이비인후과 정태기 원장을 좌장으로 서울대 의학과 김주한 교수, 충북대 의학과 이영성 교수, NHN 박정균 이사, 서울대 수의학과 강경선 교수, 대웅제약 유종상 C&D센터장, 데일리파트너스 이승호 대표가 패널로 참여하고 의생명 분야 전문가, 의생명・의료기기 기업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다.

섹션1에서는 ‘헬스아바타: 탈중앙화 개인 빅데이터와 암호 인공지능’(서울대 김주한 교수), ‘김해 의료 빅데이터댐 발전전략’(충북대 이영성 교수), ‘의료산업분야에서 NHN의 역할과 계획’(NHN 박정균 이사) 발표로 ‘의료데이터산업과 강소특구’에 대한 전문가 의견을 전달했다.

섹션2에서는 ‘재생의료와 바이오산업’(서울대 강경선 교수), ‘동남권 메가시티 차세대 바이오・헬스 클러스터 조성사업’(대웅제약 유종상 센터장), ‘바이오기업 가치 평가 및 바이오 기업 투자 전략’(데일리파트너스 이승호 대표) 발표로 ‘바이오산업과 강소특구’에 대한 전문가 의견을 공유했다.

이번 제1회 김해 웰바이오 포럼은 유튜브 김해시 공식채널 ‘가야왕도 김해TV’에서 실시간 송출, 코로나19로 직접 참석하지 못하는 관계자와 시민들과도 행사 영상을 공유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첫 발을 내딛은 제1회 김해 웰바이오 포럼이 앞으로 회를 거듭할수록 의생명 전문 포럼으로 권위를 높여 가면서 차세대 의생명산업 지식 교류 창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 유일 의생명·의료기기 강소특구인 김해시는 2023년까지 289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기술핵심기관인 인제대, 김해산업진흥의생명재단과 함께 연구소기업 등록, 기술 발굴 연계사업과 다양한 특구사업을 지원한다. 연말까지 26개 연구소기업 설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우수 바이오기업 유치 및 기업연계 국책사업 추진에 매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