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안전한 스쿨존 옐로로드 조성 기념 현판식
상태바
안전한 스쿨존 옐로로드 조성 기념 현판식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11.3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자원봉사센터, '사회 안전 문제해결 SOS랩 구축' 일환

김해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7일 진영대창초등학교에서 안전한 스쿨존 만들기를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과 함께 옐로로드 조성 완료를 기념하는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경남테크노파크와 경남자원봉사센터가 협업하여 사회 안전 문제해결 SOS랩 구축 일환으로 진행되는 '안전한 스쿨존 만들기' 시범사업 일환 특히, 안전한 스쿨존을 만들기 위해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 김해시자원봉사센터, 경남테크노파크, 경남공익재단, 진영대창초등학교 관계자, 학생 및 시민 등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했다.

이번 사업은 어린이 사고 예방을 위한 스쿨존 스티커 부착 및 불법주정차 근절 캠페인과 더불어 옐로 전봇대, 옐로블록 등을 설치하여 옐로로드를 조성함으로써 어린이 교통 안전도를 높이는데 기여했다.

박종주센터장은 “옐로로드 조성을 통해 운전자들의 스쿨존에 대한 안전 의식이 향상되고, 어린이들의 교통사고가 감소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김해를 시작으로 더 많은 지역에서 아이들이 걱정 없이 안전하게 학교에 다닐 수 있길 바란다. 김해시자원봉사센터 또한 지속적으로 안전하고 안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 사회 안전 문제해결 SOS랩 구축 사업은 5개년 계획으로 어린이뿐만 아니라 노인, 여성,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매년 새로운 과제를 지역주민과 함께 찿아내고, 해결하기 위해 사회혁신의 선도모델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