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김해시, 지역통계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김해시, 지역통계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기관' 선정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0.11.30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의 성장, 데이터로 시작하다

김해시는 통계청이 주관한 '2020년 지역통계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청소년의 성장, 데이터로 시작하다'를 사례로 우수기관에 선정되었다.

통계청에서는 지역통계를 활용한 우수사례를 발굴, 공유하여 지역통계의 중요성과 활성화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기 위해 전국 243개 광역 및 기초 지자체, 연구원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실시, 27일 지역통계발전포럼에서 총 6개(최우수 1, 우수 2, 장려 3) 기관에 대해 시상했다.

김해시는 중‧고등학교 재학생 2,200명을 대상으로 고민, 진로, 학교생활, 창의적 체험활동, 유해환경 등 11개 부문 55개 항목에 대해 청소년종합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그 결과를 유해환경에 대한 선제적 대응, 문화‧예술‧환경 등 양질의 프로그램 및 시설 운영, IT 기술 활용 진로체험, 복지 사각지대 지원 등 다양한 청소년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선미 스마트도시담당관은 “이번 청소년종합실태조사 외에도 지역 내 고용현황 진단 및 대책 마련을 위한 일자리종합실태조사와 청년통계, 다문화‧외국인가구통계 등 다양한 계층에 대한 자료를 제공하여 데이터 기반 정책수립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또한 직원들의 통계 활용도를 높여 시정운영의 신뢰도 향상 및 시민 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