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응원 손 편지 & 건강.정서키트' 전달식
상태바
'응원 손 편지 & 건강.정서키트' 전달식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11.30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 ‘코로나 블루’ 극복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11월 30일 복지관 2층 강당에서 장애인의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응원 손 편지 & 건강·정서 키트' 전달식을 가졌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시설이용 및 이동제한으로 집에만 머무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신체·정신적 질환에 취약한 장애인은 우울이나 불안에 더 쉽게 노출될 수 있으며, 스스로 이용 가능한 대체기관이나 활동을 선택하는 것에 대한 제약으로 인해 집에서 고립될 가능성이 높아, 사실상 사회생활의 단절로 이어질 수 있다.

이러한 장애인을 위한 '응원 손 편지 & 건강·정서 키트' 지원 사업은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응원 손 편지, 집에서의 여가활용을 위한 컬러링 북을 함께 지원함으로써 단순한 물품후원 지원사업과의 차별화와 건강과 정서를 함께 고려한 점에 있어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은 ㈜한화정밀기계 사회공헌사무국의 지정기탁(4,144,000원)에 의한 것으로 방역마스크, 비타민, 컬러링 북 등 6개 품목(1인 기준 25,900원)을 복지관 이용자 및 지역 내 저소득 장애인 160명에게 12월 1일~2일까지 배분하게 된다.

당초 전달식에 재단 및 ㈜한화정밀기계 사회공헌사무국 관계자 등이 참석예정이었으나, 현재 경남도 내 코로나19 확진이 다수 발생하는 등의 분위기를 고려해 내부의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을 가졌다.

허만원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우울과 불안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장애인이 느끼는 사회적 위험도는 비장애인에 비해 더욱 큰 반면, 이를 위한 구체적인 지원체계나 대안이 부족한 상황으로 복지재단에서는 가족을 보살피는 마음으로 세심한 관심과 배려를 통해 건강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치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 및 방안 마련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