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지속가능발전도시 김해, 온라인에서도 함께해요
상태바
지속가능발전도시 김해, 온라인에서도 함께해요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12.10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홈페이지 구축
​​​​​​​지속가능발전도시 선정에 이어 2021년 온라인 축제 추진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서춘화)가 12월 8일 협의회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유엔총회에서 채택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추진을 위하여 지난해 2월 출범하여 시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고 미래 세대에게 계승하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지속가능발전도시 김해의 온라인 홍보를 위하여 공식 홈페이지를 구축하게 되었다.

홈페이지는 협의회 소개, 지속가능발전, 김해형지속가능발전 목표, 활동소식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소는 http://sdgimhae.org 이다.

또한 스마트폰 연동가능한 반응형 웹사이트로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 어떤 매체로 접속해도 최적의 상태로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시민과 함께 수립한 김해형 지속가능발전목표 및 유엔의 지속가능발전의 개념, 활동소식 등 다양한 자료를 볼 수 있다.

황희철 사무국장(김해시 수질환경과장)은 “김해시는 올 하반기 환경부에서 지속가능발전 이행 기반을 인정받아 지속가능발전도시로 선정된 바 있다.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다양한 비대면 사업을 발굴, 홈페이지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며, 2021년도에는 온라인 축제도 기획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협의회는 전국 최초로 찾아가는 지속가능발전 처음학교를 운영하여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학교, 지역아동센터 등 75개소 2,016명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5개 분과위원회별 실천사업을 비대면으로 전환하여 2020년 사업의 마지막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