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장유도서관, 가야 설화·부모교육 등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 선보여
상태바
장유도서관, 가야 설화·부모교육 등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 선보여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12.10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유도서관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연말연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장유도서관 유튜브 채널에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김해 문화유산을 알리고자 ‘가야고도 김해 옛 이야기’ 영상을 제작해 공개한다.

컨텐츠는 김해 봉황대 주변에 얽힌 설화와 전설로 가야시대의 비극적인 결혼 설화 ‘여의와 황세’편은 장유도서관 유튜브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섬섬이와 해선이’편은 오는 11일 게시한다. 특히 마을 해설사와 주민이 직접 출연해 의미를 더하고 인형극으로 각색해 아이들까지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시립도서관 사서들이 직접 출연해 도서관 이용 정보, 추천도서 등을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기획한 ‘맛있는 도서관’은 12월 10일, 새 학기를 맞아 ‘우리아이, 책읽기 독립 만세’ 주제로 자녀들의 독서습관 형성을 위한 부모교육 특강은 12월 16일 게시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비대면·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시민 여러분들의 집콕 생활에 조금이나마 활력을 더 할 수 있었으면 한다”며 “대면 이용이 제한적일 수밖에 없는 현 상황에 온라인으로 지역사회에 독서 교육과 교양, 문화 등 다양한 영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