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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시복지재단, 이용자 비대면 맞춤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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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시복지재단, 이용자 비대면 맞춤서비스 제공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12.15 10:5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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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시복지재단은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맞아 복지서비스 공백의 최소화를 위해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전환하여 이용자들의 만족과 성취감을 느끼도록 노력하고 있다.

복지재단 3개 노인종합복지관들은 코로나 19로 인한 휴관 기간 동안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여 매주 정보화교육, 취미여가 등의 시니어 온라인 27개 강좌를 업데이트하며, 이용자들과 꾸준히 소통하고 있다.

또한 정서적 안정감 지원을 위해 안부 연락 및 동아리 활동도 주1회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있다.

여성센터, 청소년수련관도 교육강좌를 줌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전환하여 50여개 강좌를 진행하고 있으며 각종 동아리, 봉사단 활동을 카카오톡 오픈채팅과 네이버 밴드로 운영하고 있다.

그 외에도 경로식당과 식사배달, 밑반찬배달사업을 대체식으로 지원하고, 긴급지원물품 등의 키트도 세대별로 전달하는 등 각 가정에서 성취감과 만족감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김해시복지재단 허만원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를 위해 집단·대면교육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 더 다양한 재가·비대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다각적인 서비스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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