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 카메라고발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진영중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상태바
진영중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12.15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관중 'On-line Music Concert' 개최

김해 진영중 오케스트라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무관중 On-Line Concert로 제9회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가졌다.

이번 연주회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교육이 함께 공존하는 현 상황을 반영하고 코로나를 슬기롭게 극복하자는 의미로 진행했다.

진영중 오케스트라는 2011년 창단되어 매년 정기연주회와 특별기획을 개최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음악성과 인성이 함양되고 있다.

12월 10일 목요일 오후 5시 YouTube에 방영된 이번 연주회는 진영중 2학년 김나연 학생과 신진 작곡가 김용환의 창작곡 ‘공존’을 비롯하여 그리스 신화를 배경으로 작곡된 The Winds of Poseidon과 오페라의 유령, LaLa Land 뮤지컬 등이 선보인다.

특히 이번 연주회는 On-line 교사 밴드와 오케스트라의 협연곡 ‘그대에게’로 역동적인 무대를 선보였으며, 학생 학부모 교사로 구성된 온라인 교육공동체 합창단‘함께’와 본교 오케스트라가 You Raise me up을 연주하여 큰 감동을 선사했다.

한편 이 연주에 참가한 이정미 학부모는 "특별한 연주에 참여하게 되어 큰 보람이 된다"고 소감을 전했고, 3학년 김보경 학생은 "어려운 시기에 함께하게 되어 더욱더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말했다.

진영중학교 오케스트라는 코로나로 인한 어려운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의 실시로 2020 대한민국 청소년 동아리 경진대회에서 대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하였으며 상금 전액(100만원)을 사랑의 열매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하여 음악으로 사랑을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많은 사람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