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 카메라고발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대진초, ‘비대면 학부모 동아리’ 사랑을 나누다!
상태바
대진초, ‘비대면 학부모 동아리’ 사랑을 나누다!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0.12.15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땀 한 땀 사랑으로 채운 학부모 동아리 Missing YOU

김해 대진초등학교(교장 박중구)는 지난 9월 말부터 12월 초까지 학부모 동아리를 비대면으로 운영했다. 매년 운영해 오던 학부모 동아리이지만 2020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한 희망 학부모 10여 명이 각 가정에서 비대면으로 실시했다.

비대면 학부모 동아리는 학부모들의 사전 온라인 협의를 통하여 코로나-19 생활 방역에 필요한 소품을 제작하여 나누자는 의견이 모아졌고, 총 8회 16시간(매주 화요일) 동안 겨울용 방한 목수건 및 마스크 끈 제작 활동을 했다.

학교에 있는 미싱기, 오바로크 미싱기, 코바늘 등의 바느질 용품을 각 가정으로 대여하고, 제작에 필요한 재료 꾸러미를 동아리 학부모 가정으로 배부하였으며, 방한 목수건 팀과 마스크 끈 코바늘 뜨기 팀으로 나누어 제작을 시작했다.

전교생 62명과 유치원생 9명의 방한 목수건과 마스크 끈을 완성하여 학부모들이 직접 쓴 손편지를 라벨지로 붙여 12월 15일 나눔활동이 이루어졌다. 비록 학부모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전달하지는 못하였으나 학생들의 건강을 생각하면서 한 땀 한 땀 만들어낸 사랑을 전달할 수 있었다.

매년 학부모 동아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학부모들과 비대면으로 소통하며 목수건을 재단하고 만드는 작업이 즐거웠고, 우리 대진 아이들이 겨울동안 따뜻하게 지내고 코로나-19에도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마스크 끈을 만들어 나누는 것에 보람이 있었다”라며 이번 활동의 소감을 밝혔다.

박중구 교장은 “이번 ‘비대면 학부모 동아리 Missin You’ 진행으로 학부모들에게 잠재된 예술적 재능 신장과 가정 연계 진로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방식의 학부모 동아리 운영에 대한 인식을 전환할 수 있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라며 학부모 교육에 대한 학교의 의지를 전했다.

이번 비대면 동아리 활동으로 학부모들의 자율적인 활동을 지원하여 민주적인 학교 문화를 만들고 행복한 학습공동체 문화를 조성하는데 큰 역할을 했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