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보건소, 국민영양관리시행계획 '우수기관'
상태바
김해시보건소, 국민영양관리시행계획 '우수기관'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12.21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김해시는 2020년 보건소 건강증진사업 평가에서 국민영양관리시행계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김해시는 주민이 함께하고 주민이 건강한 '건강백세 행복김해'라는 비전으로 건강수명 연장 및 건강형평성 제고를 위한 대상자 중심 통합서비스를 제공ㆍ운영함으로써 효율적으로 시민 건강수준 향상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김해시는 영양위험요인을 가진 저소득층 임산부 및 영유아를 대상으로 영양문제 해소를 위한 맞춤영양교육, 보충식품배송 등의 영양지원을 실시하는 ‘영양플러스사업’을 통해 김해시민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키고 목표(70%)보다 높은 87.07%의 빈혈 개선율을 달성했다.

또한 직장생활 등으로 건강관리가 어려운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영양교육 실시 및 건강음식점 선정과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운영하는 ‘나트륨, 당 섭취 줄이기 캠페인’을 통해 만성질환 발생의 선제적 대응으로 질환자 발생을 감소시키고 목표(65%)보다 높은 76%의 저염선호율을 달성하는 등 김해 시민의 건강생활 실천을 유지했다.

이종학 보건소장은 "주민참여형 건강증진사업 추진으로 지역주민의 건강불평등 해소와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보다 더 효과적인 통합건강증진 보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