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복지행정 평가 대상 등 4개 부문 수상
상태바
김해시, 복지행정 평가 대상 등 4개 부문 수상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0.12.2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 매니페스토 수상에 이어
사회서비스 운영지원 분야 대상, 지역통합돌봄 분야 최우수

김해시는 지난 11월 복지 분야 매니페스토 수상에 이어, 보건복지부가 평가하는 올해 지역복지사업에서도 대상, 최우수, 우수등 4개 분야에서 복지행정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보건복지부가 전국의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난 1년간의 업무실적을 평가하는 ‘2020년 지역복지사업 평가’에서 사회서비스원 운영지원 기반구축 및 사업 활성화를 위한 노력으로 사회서비스 운영지원 분야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김해형 통합돌봄 추진체계 구축을 통한 주거, 보건·의료, 요양돌봄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사회통합돌봄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사회보장급여 점검·환수 노력으로 사회보장급여 점검·관리 분야 우수상을 수상하였고, 자활·노인일자리 등에서 지자체 특성을 반영한 일자리 발굴로 사회서비스 일자리 분야에 우수상을 수상하는등 4개 분야에서 수상을 받아 도내 지자체중 최다 분야 수상을 기록 했다.

보건복지부가 18일 전국의 자자체와 화상으로 연결하는 비대면 영상 시상식에 시는 허성곤 시장을 비롯한 시민복지국 직원들이 참여 하여 수상의 기쁨을 나눴고, 각 분야별 대상을 수상한 23개 지자체들과 함께 축하 릴레이송(거위의 꿈)도 영상으로 공연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허성곤 김해시장은 “전국 지자체의 선도적인 복지정책과 우수사례들이 선의의 경쟁을 펼친 이번 평가에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정부 정책에 발맞추어 56만 시민 모두가 행복한 희망복지도시 김해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 11월 공약이행 매니페스토 경진대회에서 지역 통합돌봄 지원 체제 구축 사업이 좋은 평가를 받아 우수상을 받았고, 2월에는 다문화 건설을 위해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아 도내에서는 처음으로 다문화 정책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