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재난안전점검 분야 평가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김해시, 재난안전점검 분야 평가 우수기관 선정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12.2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경남도 주관 2020년 재난안전점검 분야 추진실태 평가에서 시설물 안전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지난 11월 12일부터 24일까지 경남도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재난안전점검 업무 전반에 걸쳐 실시된 이번 평가는 시설물안전법 제3종시설물 추진, 안전점검추진, 물놀이 안전관리,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관리 등 4가지 평가항목으로 나눠 실시되었으며, 김해시는 전년보다 높은 97점을 받아 시설물 안전분야 우수기관에 선정되었다.

김해시는 2020년 코로나19로 대면점검을 최소화 하면서도 해빙기, 우기, 동절기 등 재해위험시기를 대비하여 시설물 안전점검 계획을 수립, 급경사지, 산사태취약지, 건설현장 등 1,400여개소의 재난취약시설을 점검하였으며, 민관합동 안전점검으로 실시하여 안전점검의 전문성을 높였다.

아울러 시특법 대상시설 1,358개소, 어린이놀이시설 807개소, 자연발생물놀이 관리지역 7개소 등 재난예방을 위한 지속적인 점검과 관리를 병행하여 안전한 김해시를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김환선 김해시 안전도시과장은 “앞으로도 재난안전점검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행복안전도시 김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