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허성곤 시장, 연말 각종 지방행정 정책대상 수상 겹경사
상태바
허성곤 시장, 연말 각종 지방행정 정책대상 수상 겹경사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12.22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공공정책대상, 지방정부 우수정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허성곤 김해시장이 한국공공정책학회가 주최한 ‘제5회 2020년 대한민국 공공정책대상’ (지방행정부문)을 수상했다. 2016년부터 시행하여 올해 제5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공공정책 대상은 대한민국 국가사회발전에 이바지한 개인, 단체, 공공기관, 기업, 사회단체를 선정하여 연말에 발표한다.

17개 분야 51명이 선정된 올해 공공정책 대상에서 허성곤 김해시장은 임기 내 일자리 10만개 창출을 목표로 지역고용 거버넌스 구축 및 찾아가는 일자리지원센터 운영 등 고용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했으며, 공공형예식장 설치 및 가야역사 문화센터 유치 등 경제, 복지, 문화 등 다방면에서의 정책성과를 인정받아 지방행정부문 기초단체장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에 앞서 허 시장은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가 주최한 2020년 지방정부 우수정책 경진대회에서도 복지분야 우수상을 수상하여 겹경사를 맞이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새로운 상황변화에 대응한 지자체의 모범 정책을 발굴하여, 지방자치와 분권에 기여할 좋은 정책을 확산시키기 위해 개최된 2020년 지방정부 우수정책 경진대회에서, 허 시장은 복지분야 ‘품격있는 노년을 열어가는 김해형 통합돌봄 선도사업’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허성곤 시장은 “연말에 큰 상을 연이어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런 시기일수록 시민을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시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시정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