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지역사회 통합돌봄 유공자 시상
상태바
김해시, 지역사회 통합돌봄 유공자 시상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0.12.23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2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0년 지역사회 통합돌봄 분야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이 날 시상식에서는 ▲김해시 건강증진과 강선희 과장 ▲시민복지과 이미숙 주무관 ▲시민복지과 김화령 주무관 등 공무원 3명을 포함하여 ▲한국토지주택공사 경남본부 여동언 부장 ▲가야대학교 권영채 부교수 ▲경희의료원 교육협력 중앙병원 이옥경 간호본부장 ▲김해돌봄지원센터 백소연 센터장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 강연주 사무국장 등 민간인 5명이 대면 또는 비대면 방식으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그 외에 주거와 보건의료 돌봄요양 분야 등 각 분야에서 노력한 통합돌봄 유공자에게 4명에게도 김해 시장상을 시상했다.

지역사회 통합돌봄은 주민들이 살던 곳에서 개개인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누리고 지역사회와 함께 어울려 살아갈 수 있도록 주거, 보건·의료, 요양·돌봄 등의 지원이 통합적으로 확보되는 지역주도형 사회서비스 정책으로 김해시는 지난해 4월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에서 선도사업 지자체로 선정된 이후 ‘품격있는 노년, 통합돌봄 도시 김해’를 비전으로 2차연도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올해 상반기는 코로나19로 인하여 방문 위주의 통합돌봄 사업이 주춤하였으나 하반기에 ICT활용 지역건강돌봄 체제 구축사업, 스마트홈 추가 구축, 심리방역 프로그램 운영, 비대면 건강관리 사업 시행 등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더욱 더 박차를 가하였으며 이러한 노력은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 지역사회 통합돌봄 분야 최우수상과 2020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초고령 대응분야 우수상 수상, 경남도 민관 협치 우수사례 선정 등의 성과로 이어졌다.

불과 1년 6개월이라는 짧은 시간 내 통합돌봄 기반이 마련되고 기대 이상의 성과를 이루어낸 것은 민관이 서로 소통하며 각자의 역할을 다해일궈낸 결과물로 김해형 통합돌봄을 구축한 주역들이 한 자리에 모여 기쁨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강덕출 부시장은 “김해형 통합돌봄 선도사업은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지원이 있어서 성공적일 것이며 앞으로도 남은 선도사업 기간동안 더 많은 기대를 해도 좋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 이후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는 지역사회 통합돌봄의 지역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