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안내 책자 배부... 고교학점제 체험하기
상태바
김해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안내 책자 배부... 고교학점제 체험하기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0.12.28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지역 중학교 3학년 대상 아이냥과 함께하는 고교학점제 탐방기
고교학점제 안내 책자 배부를 통한 고교학점제 체험하기

2020학년도 고교학점제 선도지구인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조경철)은 김해지역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에 대하여 고등학교 진학 전에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안내 책자 ‘예비 고1을 위한 아이냥과 함께하는 고교학점제 탐방기’를 제작·배부했다.

고교학점제는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에 맞게 스스로 배우고 싶은 과목을 직접 선택하여 교육과정을 편성할 수 있고, 학교에서 편성이 되지 않은 과목에 대해서도 이웃 학교 혹은 온라인에서 수강하고자 하는 과목을 선택하여 배울 수 있게 하며, 이수 누적 학점이 일정 기준에 도달하면 졸업을 인정받는 제도’이다.

이처럼 중학생이 고등학교로 진학하게 되면 학교의 교육과정의 많은 부분이 달라지고, 자신의 진로에 대해서 생각하고 준비할 수 있는 과정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김해교육지원청은 고교학점제 선도지구로서 고교학점제 안내 책자를 제작하여 배부했다.

책자는 고교학점제의 개념, 운영 방법, 자신의 적성을 알아내는 방법, 자신이 듣고 싶은 과목 선택하기, 수능 과목과 대입의 변화 등을 수록하여 학생들에게 고교학점제를 준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구성했다.

조경철 교육장은 고교학점제 선도지구로서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과 일반 학교에서의 안착에 힘써 줄 것을 당부하고, 교육지원청의 역할 및 지원방안에 대해서도 도교육청과 긴밀한 유대관계를 유지하도록 당부했다.

또한 “이 책자를 김해지역 중학교 3학년 학생들 전체를 대상으로 배부함으로써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고교학점제에 대해서 미리 준비하고 대처하여 고교학점제의 성공적인 안착과 미래사회에 대비한 고교교육의 혁신을 이루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