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기적의도서관, 2021년 오프닝 강연
상태바
김해기적의도서관, 2021년 오프닝 강연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1.01.02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해 새 마음, ‘필사’하며 다잡아 볼까요?!

김해기적의도서관에서는 21년 첫 강연을 ‘필사’로 시작한다. 새 해 새로워지고 싶은 마음, 새로운 다짐을 하기 좋은 시기에 마음을 가지런히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1월 10일 오후 2시부터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통해 진행될 이번 강연은 '필사의 기초 : 좋은 문장 잘 베껴 쓰는 법'를 쓴 조경국 작가에게 손으로 글씨를 쓴다는 것과 읽은 책을 다시 음미하는 궁극의 읽기라는 필사의 매력에 대해 들어보고, 실제 필사하기 좋은 책부터 필사력을 키우는 방법, 필사하기에 좋은 문구류까지 필사에 관한 거의 모든 요령을 전달받을 예정이다.

관심있는 성인 15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이번 강연에 참가를 희망하는 분들은 1월 4일 오전 10시부터 ‘김해시 공공예약포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강연 후에는 도서관에서 나눠주는 ‘기적의 필사노트’를 받아 2월까지 두 달간 ‘필사 챌린지’를 이어간다.

참가자들은 책과 목표량을 자신이 직접 정하고 도서관에서 운영할 ‘필사 챌린지’ 네이버밴드에 가입하여 매 주 진행과정에 대한 인증샷과 후기를 남기고, 완수할 경우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담당 사서는 “혼자하는 결심은 흐지부지될 수 있지만, 같은 목표를 둔 사람끼리 서로를 북돋우고 응원하면 완수할 수 있을 것이기에 도서관을 통해 소소한 성취를 쌓아 21년 내내 생기와 활기를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행사의 기획의도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