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 3개 브랜드 수상
상태바
김해시,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 3개 브랜드 수상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1.01.05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축협 `천하1품ㆍ산들에참포크`ㆍ부경양돈농협 `포크밸리`

김해시는 지난 12월 31일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20년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 김해축협의 `천하1품`, `산들에참포크`와 부경양돈조합의 `포크밸리`가 각각 친환경 부문상, 장려상 및 명품 브랜드 인증을 받았다.

2003년 시작된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는 농장 사육단계부터 가공ㆍ유통, 판매단계까지 축산물 생산 전 과정을 농림축산식품부와 관련 단체 등으로 구성된 평가단의 꼼꼼한 현지실사를 통해 선정하고 있어 신뢰도가 높고 공신력이 큰 대회이다.

김해축협의 `천하1품`은 2018년 농협회장상 수상 및 2019년, 2020년 농협중앙회장상 친환경 부문상을 수상함에 따라 한우분야의 우수 브랜드 경영체로 자리매김했다.

`산들에참포크`가 올해 첫 장려상을 수상함에 따라 김해축협의 한돈 또한 우수 브랜드 계열의 한축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부경양돈농협의 `포크밸리`는 대상을 3회 이상 수상한 경영체 중 우수 경영체만 받을 수 있는 명품 브랜드 인증을 매년 연속 수상함에 따라 한돈분야 최고의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특히 `포크밸리`와 `천하1품`, `산들에참포크`는 소비자단체가 뽑은 올해의 축산물 우수 브랜드에 각각 17년, 14년, 5년 연속 최다 선정될 만큼 품질과 안전성이 객관적으로 입증된 전국 최고의 명품 브랜드이다.

김해시는 "우수 축산물 브랜드 육성은 건강한 축산물 먹거리 공급과 직결되며, 올해에는 세계적 수준의 김해축산물종합유통센터의 완공과 제1회 김해한우축제 개최에 따라 이와 연계하여 김해시 축산물 홍보, 축산물 수출 확대 및 글로벌 브랜드 육성을 위하여 더욱 힘써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