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칠산서부동 행정복지센터 신축공사 착공
상태바
김해시 칠산서부동 행정복지센터 신축공사 착공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1.07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1억원 투입 면적 2,025㎡ 규모로 지하 1층, 지상 3층 건립... 오는 12월 준공예정

김해시 칠산서부동 행정복지센터 신축공사가 1월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다. 이 행정복지센터 오는 12월 준공예정이다.

전하동에 위치한 현 센터는 1985년에 건립된 건물로 노후화가 심함은 물론 연면적 435㎡로 사무ㆍ주민편의 공간이 매우 부족해 그동안 시민들의 불편이 많았다.

이에 김해시는 흥동 53-1번지 일원에 총공사비 81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2,025㎡ 규모로 지하 1층, 지상 3층 행정복지센터를 신축하여 주민들에게 양질의 행정ㆍ문화ㆍ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12월 준공예정인 신축 행정복지센터는 지상 1층은 민원실, 상담실 등 행정서비스 공간이며 지상 2~3층은 체력단련실, 취미교실, 강당, 주민자치위원실 등 지역 주민들의 문화ㆍ복지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친환경적인 설계로 신재생에너지 설치와 제로에너지 인증 등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해 앞으로 청사 유지ㆍ관리에 소요되는 예산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장애물이 없는 건축으로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노인, 장애인, 임산부 등 노약자나 어린이들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계획했다.

김해시는 "새로운 행정복지센터가 준공되면 양질의 행정서비스와 함께 문화, 복지, 공간을 충분히 확보함으로써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 및 지역의 균형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