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김해시, 장애인주차구역 CCTV 단속시스템 도입
상태바
김해시, 장애인주차구역 CCTV 단속시스템 도입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1.01.0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부터 과태료 부과… 효과 검증 후 추가 설치
김해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cctv 단속시스템 도입했다. 김해시의회 앞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모습.
김해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cctv 단속시스템 도입했다. 김해시의회 앞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모습.

김해시는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주차 차량 단속에 원격단속 시스템(CCTV)을 도입했다.

시는 2020년 경남도 주민참여예산 공모사업에 ‘장애인전용주차구역 관리 및 케어시스템 구축사업’이 선정돼 지난해 12월 시민들이 많이 방문하는 김해시청과 김해시의회, 서부건강지원센터 3개소 9면에 CCTV 단속시스템을 설치했다.

오는 2월까지 시범 운영하고 3월부터 위반차량에 대해 과태료를 부과한다.

CCTV 단속구역에 일반차량 주차 시 김해시365안전센터에 설치된 서버로 전송된 사진을 근거로 과태료 10만원, 주차 방해 시 과태료 50만원, 주차표지의 위·변조 등 부당사용 시는 과태료 200만원을 부과한다.

시는 운영 데이터 분석해 사업 효과를 검증한 후 상습적으로 불법행위가 이뤄지는 구역에 CCTV 단속시스템을 추가 도입할 방침이다.

지난해 5월 장애인전용주차구역의 불법주차 신고처리 업무를 전산화하는 관리시스템 구축을 완료해 효과적인 민원대응과 신속한 업무처리가 가능해졌다. 이러한 시스템적 보강으로 빈번하게 벌어지고 있는 비장애인의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주차 행태를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준수는 비장애인의 실천이 있어야만 가능한 만큼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