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새해 독서계획은 김해도서관과 함께하세요
상태바
새해 독서계획은 김해도서관과 함께하세요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1.1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부터 성인까지 생애주기별 독서 운동 ‘내 생애 독서포트폴리오’ 참가자 모집

김해도서관은 지역주민의 독서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의 행복한 책읽기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2021년 내 생애 독서포트폴리오’를 운영한다.

내 생애 독서포트폴리오는 ▲독서신호등(유아) ▲독서고갯길오르기(초등저) ▲독서삼품제(초등고) ▲도전! 1318 필독서 읽기(청소년) ▲한 달에 한 책 읽기(성인) ▲책 읽는 행복한 우리집(가족) 부문으로 운영되는 김해도서관만의 고유 독서브랜드이다.

유아와 초등학생은 선정도서를 읽고 독서퀴즈를 풀거나 독서기록장을 작성하면 되고, 청소년과 성인은 매월 1권 이상의 책을 읽고 홈페이지에 독서 감상글을 작성하면 된다.

해당 단계를 통과하면 소정의 상품 또는 대출 권수 확대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행운의 독서포트폴리오·패자부활전 등 다양한 관련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다.

▲포트폴리오 신청은 ‘한 달에 한 책 읽기’는 1월 31일까지 ▲‘책 읽는 행복한 우리집’, ‘도전! 1318 필독서 읽기’는 3월 31일까지 김해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독서신호등’, ‘독서고갯길오르기’, ‘독서삼품제’는 4월부터 김해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서 신청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이 함께하는 독서운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책의 가치를 공유하고 일상에서 독서를 생활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