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 카메라고발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김해시, 다가구 등 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 모집
상태바
김해시, 다가구 등 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 모집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1.22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오는 2월 15일부터 LH 다가구 등 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 신청을 접수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다가구 등 매입임대’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도심 내 저소득 계층이 현 생활권에서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도록 다가구 등 기존주택을 매입하여 개ㆍ보수 후 시중시세의 30% 수준의 임대조건으로 저렴하게 임대하는 제도이다.

이번 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 모집세대는 총 500세대로 ▲생계ㆍ의료 수급자 ▲보호대상 한부모가족 ▲주거지원 시급가구 ▲가구당 월평균소득 70% 이하 장애인 ▲저소득 고령자 등 공고일인 1월 18일 현재 김해시에 주민등록이 등재되어 있는 무주택세대 구성원을 대상으로 한다.

입주 희망자는 2월 15일부터 24일까지 주민등록 등재 거주지 읍ㆍ면ㆍ동 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하면 되고, 보다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 청약센터(http://www.lh.or.kr) 공고문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또, 김해시는 LH측에서 2월 1일부터 17일까지 다자녀 전세임대 입주자 51세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다자녀 전세임대’는 아동가구의 주거안정을 위해 2자녀 이상을 양육하는 가구 중 ▲수급자 ▲차상위계층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 70% 이하에 해당하는 무주택세대구성원을 대상으로 지원한다.

입주대상자로 선정되면 전세금 8500만원 범위 내에서 입주대상자가 전세주택을 결정하고 LH측에서 해당주택 소유자와 전세계약을 체결한 후 이를 입주대상자에게 저렴하게 재 임대하는 제도이다.

신청은 LH측에서 직접 접수받고 있으며, LH 홈페이지 청약센터(http://www.lh.or.kr) 통한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LH 경남지역본부(1670-2583)로 문의하면 된다.

김해시 공동주택과장은 “시에서 접수, 입주자선정 하는 매입임대ㆍ전세임대주택 뿐만 아니라 LH측에서 직접 접수, 입주자선정 하는 매입임대ㆍ전세임대주택도 대상자 안내문 발송 등 적극적으로 홍보ㆍ안내해 정책 혜택의 누수가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