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보건소,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사업 확대
상태바
김해시보건소,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사업 확대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1.26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보건소에서는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하여 의료비 부담이 많은 희귀질환자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의료비를 연중 지원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보건소에 따르면 2021년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사업 지침 개정에 따라 대상 질환이 기존 1038개에서 1110개로 확대되고, 소득과 재산 기준도 확대됐다.

지원 대상자는 희귀질환자 산정특례에 등록된 건강보험가입자, 의료급여 수급권자와 차상위 본인부담경감대상자이다. 건강보험가입자는 환자가구과 부양의무자 가구의 소득ㆍ재산이 지원기준에 적합해야 한다.

희귀질환자로 등록되면 요양급여 중 본인부담금 10%가 면제되며, 대상 질환에 따라 보조기기구입비, 간병비, 특수식이구입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자는 진단서, 가족관계증명서, 소득ㆍ재산 관련 서류 등 구비서류를 갖춰 주민등록지 관할 보건소에 신청하면 된다.

강선희 건강증진과장은 “지난해 기준 236명(1만2982건)에게 6억8900만원의 의료비를 지원했다. 올해 희귀질환 대상 질환이 늘어난 만큼 더 많은 시민이 혜택을 받아 경제적으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희귀질환 의료비 지원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김해시 보건소 건강증진과 만성질환관리팀(055-330-454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