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
상태바
김해시,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1.02.01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방역대책 등 8개 분야 28개 세부대책 수립·시행

김해시는 설 명절을 맞아 시민들이 보다 편안하고 안전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2월 14일까지 중점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휴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대책 ▲특별 교통 대책 ▲물가안정과 체불임금 대책 ▲각종 재해·재난 대비 대책 ▲시민보건 안전 대책 ▲시민불편 해소 대책 ▲따뜻하고 검소한 명절 분위기 조성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등 8개 분야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종합상황실을 중심으로 총 275명이 비상 근무체제에 돌입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보건소 방역소독반 운영(차량방역반, 방역드라이브스루 운영), 대중교통 마스크 착용 의무화 개선명령 이행, 유흥주점·숙박시설 등 중점·일반관리시설 지도점검, 장사시설 1일 추모객 총량 예약제 실시 등을 중점 추진키로 했다.

의료 공백 방지를 위해 당직의료기관ㆍ당번약국을 지정하여 24시간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하면서, 대량 환자 발생 시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응급진료상황실(보건복지부)과 연계한 대응체계를 마련하고 필요 시 신속대응반 출동 및 현장응급진료소를 설치할 예정이다.

귀성길 대책으로는 고속·시외버스 운행을 현행 체제로 유지하면서 교통수요 증가 시 예비차 투입 등 탄력적으로 증회 운행하고, 전통시장, 터미널 등 주·정차 혼잡구간에는 민·관·경 합동 교통관리반을 배치하여 집중 교통관리를 실시한다.

설 연휴 동안 생활쓰레기로 인해 시민들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불법투기단속반ㆍ쓰레기불편신고센터를 정상 운영하며 각종 상하수도 민원 처리를 위한 복구반 운영, 가축분뇨 등 기타 오폐수 관리, 불법광고물 정비를 통해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한다.

또, 기초생활보장수급자 1만3900세대에 명절위로금을 전달하고 지역내 사회복지시설, 보훈단체 등을 위문하여 설을 맞아 소외되는 시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설 연휴기간이 코로나19 재확산 방지의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전 공무원이 힘을 모아 방역 대책에 중점을 두면서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도 손 씻기와 마스크 쓰기 등 개인방역 수칙을 꼭 지키고 안전을 위한 이동 자제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