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이번 설에도 고향 방문 미뤄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상태바
“이번 설에도 고향 방문 미뤄주시길 당부드립니다”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1.02.01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코로나19 설 연휴 특별방역대책 발표

김해시가 설 연휴 이동 자제 권고 등을 담은 코로나19 설 연휴 특별방역대책을 수립해 1일 발표했다.

이번 설도 지역 간 인구 이동 급증으로 인한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 지난 추석과 같이 고향, 친지 방문과 여행 자제를 권고했다.

시는 부득이하게 고향, 친지 집을 방문할 경우 마스크를 상시 착용하고 되도록 머무는 시간을 짧게 하면서 손 씻기와 같은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이번 설 연휴는 지난 31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2주 연장 결정으로 설 연휴인 2월 11일부터 14일까지 비수도권 2단계 거리두기가 유지된다.

정부는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조치도 2주 더 연장하기로 하고 직계 가족이라도 거주지가 다를 경우 5인 이상 모임을 가질 수 없도록 했다. 또 식당·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의 밤 9시 이후 영업제한 조치도 그대로 이어진다.

시는 설 연휴 방역대책 기간인 1월 28일부터 2월 14일까지 ▲비상방역대책반 운영 ▲선별진료소 운영 ▲방역소독반 특별방역관리 ▲생활방역 홍보를 추진한다.

비상방역대책반은 보건소 3층 상황실에 설치해 상시 운영하고 설 연휴 선별진료소는 보건소 1곳만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정상 운영한다. 코로나19 관련 상담은 질병관리본부(1339), 김해보건소(330-4481, 3951)로 하면 된다.

시는 감염 확산 위험이 높은 지역과 시설 방역을 강화해 지난달 30일까지 읍면동 방역취약지, 1일~6일은 전통시장 주변, 8일~13일은 승강장, 버스터미널 위주로 집중 방역을 실시한다. 또 차량방역 2개반을 편성해 설 연휴 시 전역을 소독한다.

이밖에 설 연휴 이전 휴일 시가지 특별방역을 주 1회 이상 실시하고 방역드라이브스루 예약운영, 설 연휴 생활방역수칙 홍보를 강화한다.

허성곤 시장은 “코로나19 3차 대유행의 큰 파고는 조금씩 누그러지고 있으나 여전히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상황인 만큼 사랑하는 가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이번 설에도 고향 방문을 미뤄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우리 시도 하루빨리 일상으로의 복귀가 가능하도록 방역과 경제회복, 민생안정을 더욱 세심하게 챙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