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배움과 나눔의 실천, 멘토링 사업 신청하세요"
상태바
"배움과 나눔의 실천, 멘토링 사업 신청하세요"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1.02.02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멘토링사업 멘토ㆍ멘티 참여희망자 모집

김해시는 저소득층 자녀의 건전한 인성함양과 사교육비 경감을 위해 '2021년 저소득층 자녀 청년 멘토링 사업'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멘토링 사업은 85팀 모집예정이다. 멘티는 기초생계ㆍ의료ㆍ주거급여수급자 가정의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 학생 85명, 멘토는 대학 재학생이거나 졸업생으로 85명이다.

모집기간은 2월 1일부터 10일까지이다.

멘티신청 자격은 김해 거주중인 기초수급자 자녀로 구비서류는 신청서를 주소지(희망)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또는 팩스 접수하면 된다.

멘토신청 자격은 대학이상 졸업(휴학ㆍ재학포함)한 자로 김해시 거주자이거나 김해소재의 대학(교)를 재학(휴학ㆍ졸업)중으로 구비서류는 신청서, 입학ㆍ재학(휴학ㆍ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활동계획서이다.

저소득층 자녀 청년 멘토링 사업은 기본적으로 1대1 개별 방문을 통해 멘티의 교과목 등 기초학습지도와 고충상담ㆍ인성지도는 물론 영화ㆍ전시회ㆍ공연관람 등 문화체험 활동도 실시하게 되며, 상황에 따라 비대면수업을 대신 할 수도 있으며 월 4회 학습지도와 온라인 문화체험 활동을 한 멘토에게 월 22만원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관계자는 “청년 멘토링 사업은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충분한 학습지원을 받지 못하고 다양한 문화활동을 경험하지 못하는 저소득 가정의 청소년들에게 공부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돕고, 밝고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질풍노도의 시기에 청년 멘토들이 청소년의 바른 길잡이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문의ㆍ신청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복지담당 또는 김해시 생활안정과(330-274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