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설연휴 노인통합돌봄 집중… 돌봄 공백 최소화
상태바
김해시, 설연휴 노인통합돌봄 집중… 돌봄 공백 최소화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1.02.03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0세대 대상 안전 확인·먹거리·즐길거리 제공

김해시는 설 연휴 기간 돌봄이 필요한 노인들을 위해 비대면 통합돌봄서비스를 집중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시는 5인 이상 집합 금지 등 강화된 방역대책이 계속되며 지난 추석에 이어 이번 설 연휴에도 자녀들의 고향 방문과 가족 모임 자제로 긴 연휴 기간을 홀로 집에서 보내야하는 노인들이 많을 것으로 보고 이들에 대한 돌봄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병원 퇴원 후 집에서 재활·통원 치료 등 회복기에 있는 독거노인과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독거노인 등 총 400세대가 집중 돌봄서비스 지원대상이다. 주요 서비스는 오랜 실내생활로 인한 신체와 인지 기능 저하를 예방하기 위한 건강꾸러미와 심리방역꾸러미 지원이다.

명절을 맞아 떡국과 과일 등 명절 밀키트와 식물성 단백질쉐이크로 건강꾸러미를 구성하고 반려식물 키우기, 효도 퍼즐, 민화 스크래치로 심리방역꾸러미를 구성하는 등 비대면 명절 연휴 대비 키트를 대상자에게 제공한다.

특히 심리방역꾸러미의 경우 지난 추석 연휴 처음 지원하기 시작했으며 기대 이상으로 노인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아울러 요양돌봄서비스 제공기관과 ICT케어센터 등 통합돌봄 제공기관은 설 연휴 비상근무체계를 가동해 안전상황에 대비한다.

김태문 시민복지국장은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개발해 돌봄이 필요한 노인들의 돌봄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