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활동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상태바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활동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2.05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체험ㆍ나눔 활동... 재미와 감동까지! 알찬방학 보내기 프로젝트

김해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자 초등 대상의 활동 프로그램과 중·고등 대상의 재능기부 봉사활동 참가자를 2월 2일부터 모집한다.

2월 청소년 활동프로그램은 관내 초등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컴퓨터에 대한 기초이해와 활용법을 배우는 컴퓨터 기초교실 ▲계절과일을 이용하여 과일 모찌를 만들어보는 쿠킹아트 ▲생활 속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보는 언니야 만들기 하자로 총 3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랜선 청소년 재능기부 봉사활동 프로그램은 ▲라탄접시 만들기 ▲마크라메 휴지걸이 만들기 ▲보석십자수 필통만들기로 구성됐다. 라탄접시와 마크라메 휴지걸이는 종합사회복지관으로 기부하고 필통은 참가 청소년들에게 제공한다.

두 프로그램 모두 김해시 공공예약포털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접수가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들은 1365 자원봉사 포털사이트에 가입을 필수적으로 해야하며, 기부 물품을 제출하면 1인 2시간의 봉사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최성임 운영국장은 "3월 개학을 앞두고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교육들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많은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영역에서 청소년들이 새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김해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가능하며 전화(330-4634, 4636)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