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설 연휴 대중교통 안전 확보
상태바
김해시, 설 연휴 대중교통 안전 확보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1.02.10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전철·시내버스 방역·안전점검 강화

김해시는 설 연휴에도 코로나19로부터 시민들이 안심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경전철과 시내버스의 방역활동을 강화하고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전철은 매일 운행 전 차량 내부 전체를 소독하고 특히 시민들의 접촉이 많은 손잡이와 의자 등은 회차 시마다 소독이 이뤄진다. 역사 내부와 각종 손잡이, 발매기 버튼, 게이트 등 고객 접촉 주요 시설물에 대해서도 매일 4회 이상 철저히 방역한다.

또 김해지역 경전철 역사에는 일자리사업으로 파견한 안전도우미 18명이 승객에게 마스크 착용을 안내하고 역사와 열차 방역업무를 지원하면서 감염 예방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시내버스의 경우 차량과 차고지를 매일 2회 이상 소독하고 배차실과 종사자 휴게실 등에 대해서도 특별소독을 실시하며 버스정보안내기를 통해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적극적으로 홍보한다.

최근에는 코로나19 감염으로부터 승객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경전철, 시내버스, 교통약자콜택시 등 대중교통의 손잡이와 엘리베이터 버튼에 바이러스 예방 패치를 부착했고 시 자체점검반을 운영해 대중교통 운수종사자와 승객에 대한 방역수칙 준수여부 현장점검을 강화하는 등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 관계자는 “경전철은 설 연휴 안전운행을 위해 전 분야에 걸쳐 특별사전점검을 실시하고 연휴기간에는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긴급 상황에 대비한다”며 “시내버스 역시 설 연휴 대비 방역소독, 방역수칙 준수여부 점검과 차량 사전정비점검을 실시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