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축산시설 일제소독의 날 운영
상태바
김해시, 축산시설 일제소독의 날 운영
  • 조현수 기자
  • 승인 2021.02.1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명절 연휴 전후 가축질병 발생 대비

김해시가 설 명절을 맞아 귀성객 등 유동인구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가축전염병 발생 가축전염병 발생 예방을 위해 설 연휴 전후 축산시설 일제소독으로 차단방역을 한층 강화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9년 9월 경기도 파주에서 ASF가 발생한 이후로 ASF에 감염된 야생멧돼지가 점점 남하하여 강원도 영월에서도 발견되고, 고병원성 AI는 전국 8개시군 43개 시군에서 88건이 발생해 그 어느 때보다 가축질병 차단방역태 유지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김해시는 설 명절 연휴기간 사람과 차량 이동량이 많아 자칫 AIㆍASF 구제역등 가축질병이 확산 될 것을 우려해 연휴 직전과 직후에 축산농가, 주요 축산시설, 철새도래지 등에 대한 일제 소독을 실시하고 시ㆍ도 합동 점검반을 편성하여 일제 소독 실태를 점검한다.

설 명절 연휴기간 가축질병 재난안전대책본부는 공무원 18명 동원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유관기관과도 비상연락체계를 갖추어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 나가고 있다.

시 관계자는 “축산농가 농장주는 겨울철에 효과가 있는 산화제 계열의 소독제를 활용해 소독효과가 제일 높은 오후 2~3시에 집중하여 자체 소독장비를 활용하여 소독과 생석회 도포, 쥐ㆍ해충 제거를 실시하고 시민들께서는 철새도래지, 야산 등 출입을 삼가고, 인근 축산농가 방문을 자제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