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고객의 기대와 요구가 나날이 복잡·다양해지고 있는 요즘, 고객을 섬기고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핵심적인 실천사항 및 표준지침을 담은 매뉴얼을 발간함으로써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전 직원의 실천의지와 마음을 모으는 또 하나의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간 고객을 위한 민원편람이나 기관 소개자료 등은 있었으나 고객 응대를 위한 집약된 자료가 없었고 업무담당자 부재시 고객 응대가 지연되거나 정확한 안내를 드리지 못하는 부분 등에 대하여 이번 매뉴얼 발간이 개선책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국립수산과학원에서는 고객의 요구사항에 항상 귀 기울이고 '고객만족 응대 매뉴얼'에 수록된 고객만족을 위한 내부 직원들의 실천지침과 고객형태별 응대요령, 시험·조사 및 분석의뢰 민원정보 및 자주하는 질의, 관계법령 등의 내용을 전 직원이 숙지하고 실천하며 직원 교육용 자료로도 활용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게 하였다.
또한 종전의 단순평가에 그치던 고객만족도 및 전화친절도 평가를 강화하여 각종 평가에 반영하고 우수부서에 대한 시상 및 홈페이지 게재,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하는 등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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