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디지털현장 일경험으로 청년 고용위기 돌파구 찾는다
상태바
디지털현장 일경험으로 청년 고용위기 돌파구 찾는다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02.15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까지 참여기업 모집... 179개 청년일자리 창출․지원

경남도와 경남도경제진흥원이 ‘경남형 뉴딜일자리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경남형 뉴딜일자리사업’은 구직 청년에게 다양한 지역 현장 일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취․창업 컨설팅을 지원하여 민간일자리로 연계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8년 시작된 이후 그간 공공기관, 기업,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936명이 일 경험을 하였고 155명이 취업에 성공하여 청년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는 변화하는 고용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디지털 현장’ 일 경험과 전문교육을 실시하여 포스트코로나에 대응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디지털화․비대면화로 급변하는 기업환경에 적합한 업종과 사업방식으로 전환해 나갈 수 있도록 디지털 기반이 약한 중소제조업체,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도 적극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디지털 산업체이거나 기존 제조업 등 일반 업체로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직무에 청년을 채용하고자 하는 기업이며, 선정된 기업은 지원기간 동안 모집 시군에 주소를 유지해야 한다.

선정된 기업은 10개월 이내의 청년인건비 200만 원(10% 기업부담)을 지원받게 된다. 15개 시군에서 총 179명의 청년 채용을 지원하며, 채용된 청년에게는 교통비, 주거비도 추가로 지원된다.

2월 25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하고 있으며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누리집(gnjobs.kr)을 통하여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나 시군 누리집, 경남도경제진흥원 누리집(gnepa.or.kr),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누리집(gnjobs.kr)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일수 일자리경제과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렵지만 특히 청년 고용시장이 얼어붙었다”며 “10개월의 단기일자리지만 위축된 청년고용시장에 순풍이 되어 청년과 도내 중소기업에 돌파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