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운영
상태바
김해시,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운영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02.19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행거리 감축실적 따라 최대 10만원 인센티브 제공

김해시는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를 운영한다.

19일 시에 따르면 미세먼지를 줄이고 에너지자원을 절약해 수송부문 탄소 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는 운전자가 차량 등록 후 누적 주행거리의 일평균 주행거리와 참여기간의 일평균 주행거리를 비교해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한 경우 그 실적에 따라 최대 10만원의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온실가스 감축 실천제도이다.

시는 오는 25일부터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200대를 대상으로 참여자를 모집한다.

참여대상은 김해시에 등록된 12인승 이하 비사업용 승용·승합차량 소유자로 전기, 수소, 하이브리드 등 친환경자동차는 모집에서 제외된다.

참여방법은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에서 자동차 소유주 명의로 회원 가입해야 하며 1가구(주소 기준) 1대 차량만 참여 가능하다.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는 사진 방식으로 운영되며 회원 가입 후 자동차 전면(차량번호판)·측면 사진, 차량등록증이 포함된 주행거리 계기판 사진, 자동차 등록증 사본을 제출하면 된다.

참여자는 주행거리 감축과 친환경 운전을 실천하고 10월말에 주행거리 계기판 사진을 제출하면 주행거리 감축 실적에 따라 최대 10만원의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지난해에는 98대가 신청해 26t의 온실가스를 감축했고 450만원의 인센티브가 지급됐다.

시 관계자는 “기후변화 위기시대에 탄소 중립을 위한 작은 실천으로 혜택도 받고 지구도 살리는 자동차 탄소포인트제에 시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