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영천시,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영천시,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
  • 취재부
  • 승인 2021.02.22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2일까지 청렴감사실에서 접수

영천시는 내달 22일까지 민생과 기업에 걸림돌이 되는 규제를 찾아 개선하기 위해 '2021년 영천시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

공모 분야는 ▲국민복지 ▲일상생활 ▲취업·일자리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신산업 등 국민생활ㆍ기업 활동과 관련된 5개 분야이다.

규제개혁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시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모제안서를 작성하여 이메일, 우편·방문, 팩스 등으로 응모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2차례의 심사를 거쳐 8월경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시상등급에 따라 최우수 70만원(1명), 우수 50만원(2명), 장려 10만원(3명)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앞으로 접수된 제안 중 자치법규에 관련된 사항은 관련부서의 타당성 검토를 거쳐 신속히 개정하고, 중앙정부의 법령 등에 관한 사항은 소관 부처에 개선을 적극 건의한다.

시 관계자는 “일상생활과 기업활동에 불편을 일으키는 규제에 대하여 시민이 직접 제안하여, 체감도 높은 규제개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관심 있는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영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 영천시청 청렴감사실 규제개혁담당(054-330-605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