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21년 정기총회 성료
상태바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21년 정기총회 성료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21.02.23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온라인 줌(ZOOM) 회의로 개최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서춘화)는 지난 22일 2021년도 정기총회를 언택트(온라인) 회의 방식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총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인 줌(ZOOM)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전체 위원 69명 중 62명이 참석해 2020년 결산보고와 2021년 사업예산 승인 처리 등 성황리에 회의를 마쳤다.

지난 2019년 2월 출범 이후 3년차를 맞이한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1개 운영위원회와 5개 분과위원회(생태환경, 지역경제, 보건복지, 교육문화, 마을공동체)를 구성해 유엔총회에서 채택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추진을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확산 속에서도 시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고, 미래 세대에게 계승하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우리동네 미세먼지 모니터링' 사업을 비롯한 2개 실천사업과 '가을 화포천 습지에서 즐기는 곤충과의 산책&플로킹' 등 10개 공모사업을 추진했다.

또한 지속가능발전 이해와 생활 속 참여 방법 홍보를 위해 대상별 눈높이에 맞는 '찾아가는 지속가능발전 처음학교'를 운영해 관내 어린이집과 초·중학교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시민 참여 확대를 위해 홈페이 지를 구축하는 등 '시민과 함께 만드는 내일, 살고 싶은 행복도시 김해'를 위해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는 비대면 사업을 적극 발굴해 본격적인 포스트(post)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 17개 지속가능발전목표의 개념과 실천을 유튜브를 적극 활용해 홍보함으로써 시민에게 좀 더 친숙하게 다가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허성곤 김해시장은 축하 영상을 통해 “미래 세대에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을 물려 줄 더 나은 '미래 100년'을 위해 행정에서도 김해형 뉴딜정책과 스마트 그린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히면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원들도 ‘지속가능 발전 김해’를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 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