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제31회 김해전국가야금경연대회 신청 접수
상태바
제31회 김해전국가야금경연대회 신청 접수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02.2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1일~22일까지 김해문화의전당서 개최
기악·병창 부문 접수 3월 22일~5월 7일
작곡 부문 접수 3월 3일~4월 2일 

김해시가 주최하고 (재)김해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제31회 김해전국가야금경연대회’가 5월 21일~22일까지 2일간 김해문화의전당에서 개최된다.

코로나19의 확산세로 인하여 대회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만큼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비대면 동영상 심사제를 도입해 예선과 단심제 부문을 동영상 심사로 대체하고, 본선 진출자에 한하여 현장 대면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제31회 김해전국가야금경연대회의 접수 기간은 심사 부문에 따라 다르다.

가야금 기악·병창 부문 접수는 3월 22일~5월 7일, 작곡 부문은 3월 3일~4월 2일 진행된다. 비대면 동영상 심사제의 영상 파일과 음원 USB 제출로 인해 참가 신청은 우편으로만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불가하다.

참가자 신청을 거처 대회는 5월 21일~22일까지 2일간 개최된다.

21일 김해문화의전당 마루홀 누리홀에서 예선전이 진행되며, 본선과 시상식이 22일 김해문화의전당 마루홀에서 개최된다.

초·중등부까지는 예선 없이 단심제로 진행되며, 모든 심사는 공정성을 위해 심사회피제도를 적용한다.

대회 참가자는 직접 스승이나 8촌 이내 친인척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할 경우 회피를 신청해야 하며, 심사위원은 직접 제자가 아니더라도 경연자와 소속 학교가 같을 경우에도 회피하여야 한다. 만약 사전에 심사 회피를 신청하지 않고 수상할 경우 주최 측에서 수상을 취소할 수 있다.

대회 시상 규모는 수상자 47명에게 총 상금 4000만원을 수여한다.

대회 최고상인 대통령상(일반부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0만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일반부 최우수상, 대학부 대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상금 300만원의 부상이 주어진다. 또한 작곡 부문의 당선작은 다음해 김해시립가야금연주단 정기연주회에서 실연 기회가 주어진다.

대회 관계자는 “코로나19에 대비한 철저한 방역 아래 안전하고 공정한 대회가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김해문화의전당 홈페이지(www.gasc.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