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여성지도자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상태바
경남도, 여성지도자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02.26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4일부터 3월 21일까지 접수
경상대, 창원대, 경남대, 인제대 등 도내 4개 대학 위탁 교육

경남도는 여성의 정치‧사회참여를 확대하고 지역사회와 도정발전에 기여할 차세대 여성 지도자 양성을 위한 ‘제24기 여성지도자 양성과정’ 교육생을 다음달 21일까지 모집한다.

경상대, 창원대, 경남대, 인제대 등 도내 권역별 4개 대학에 위탁해 추진하며, 대학별로 40명씩 총 160명을 모집한다.

교육대상은 지역사회 봉사와 도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의지와 소양을 갖춘 자로 올해 1월 1일 기준 도내 거주 30~65세 여성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원서 교부와 접수는 2월 24일부터 3월 21일까지 4개 대학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되며, 도ㆍ시군 여성정책관련 부서에서도 신청 문의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각 대학은 3월 22일부터 30일까지 서류전형 및 일부 면접 등을 진행해 3월 말에 최종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교육은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진행되며, 주 1~2회 수업으로 연 110시간 이상으로 운영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맞춤형 리더십 교육과 스피치, 양성평등 교육 등 전문과정과 경제․경영 등 교육생 수요를 반영한 특화과정, 사회봉사와 여성지도자 필수 교양과정 등의 내용을 포함해 대학별로 다양한 교과목으로 편성된다.

한미영 여성정책과장은 “공공부문의 주요정책 결정과정과 지역사회의 다양한 분야에 여성의 참여가 확대될 수 있도록 도내 여성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여성지도자 양성 교육과정’은 지난 1998년부터 경남도가 전국 최초로 도비를 지원하여 매년 16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해 현재까지 총 3407명의 여성리더를 양성했다. 수료생 중 62명은 도의회‧시군의회 의원으로 진출했고, 이외에도 지자체 각종 위원회와 사회단체 활동 등을 통해 정책결정에 참여하고 있어 지역사회와 경남도정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차세대 여성리더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